아미코젠 자회사인 스킨메드가 흔히 말하는 보톡스를 대체할 수 있는 합성 펩타이드 신약에 대한 미국 특허가 등록받았다.

아미코젠은 자회사들이 하는 사업을 흩어보면 아이템들은 다 좋다. 황반병선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아미코젠파마와 이번에 스킨메드가 개발한 보톡스 대체신약이 대표적이다. 이런 아이템들이 개발에만 그칠 게 아니라 실제 상용화가 되어야지 아미코젠 기업 가치에 반영이 될텐데 그러지 못하니 이런 뉴스가 뜨더라도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로다.

 

 

아미코젠은 자회사인 스킨메드가 지난 7일 미국 특허청에 아세틸콜린 수용체에 결합하는 주름 치료용 펩타이드 신약에 대한 원천 물질 특허를 등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킨메드가 개발한 펩타이드는 보툴리늄 톡신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안전한 합성 펩타이드 신약이다.

현재 주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물질인 보툴리늄 톡신은 미국 제약회사 엘러간이 보톡스라는 상표로 개발한 이후 주름개선, 만성 편두통, 과민성 방광염 등 현재까지 11가지 질환의 약재로 FDA 승인을 받았고, 향후 약 200개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보툴리늄 톡신은 국제적으로 생물무기금지협약 대상물질로써 제제 받는 매우 강력한 독성을 지닌 물질이다. 환자에게 투약시 주입량이 과도하거나 위치가 잘못되면 독소 효과가 나타나 섭식 장애, 호흡곤란,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다.

또한 아세틸콜린의 생성을 억제하기 위해 신경세포 내로 이동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투약 후 효과 발현까지 1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88643632493

 

스킨메드, 주름 치료용 펩타이드 美 원천 물질 특허 등록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아미코젠은 자회사인 스킨메드가 지난 7일 미국 특허청에 아세틸콜린 수용체에 결합하는 주름 치료용 펩타이드 신약에 대한 원천 물질 특허를 등록했다고 15일 밝혔

mdtoday.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