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에서 나온 인크로스 리포트를 읽어보자.
인크로스는 뉴미디어 광고업체다.
사업은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미디어렙이 전체매출의 80% 정도를 차지하고, 티딜이 신성장 동력이다.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미디어랩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2.3%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티딜의 분기취급고도 소폭감소하지만 매출은 전년대비 100% 성장했다.
1분기는 실적이 부진하지만 일시적인 것으로 예상되며, 2분기부터는 다시 매출액이 상승하여 2022년 전체적으로 보면 매출액은 12.7% 성장하며 영업이익률은 43.5%로 추정된다.
다른 광고업체들과 비교하여 PER은 비슷하지만 영업이익률은 발군이다.
인크로스는 ROE도 20이상이며 영업이익률도 좋고 성장률도 있는 기업이다.
1분기 실적 부진으로 주가가 좋은 가격으로 오고 있다.
주봉으로 보면 29000원까지 열려있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매집해나가기 좋아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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