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에서 나온 수소 관련 리포트를 읽어보자.

최근 수소관련주는 제네시스 수소차 개발 중단과 수소법 개정안 통과 무산으로 고점 대비 40% 정도 빠졌다.

수소법 개정안은 작년 5월부터 3차례나 무산되었기에 이번에는 수소법 개정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시장에서는 판단하고 있었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010411354476823

 

'수소법 개정안' 8부 능선 넘었다…이달 국회 통과될 듯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수소법' 개정안 논의가 국회에서 재점화하면서 이달 임시국회 통과 가능성이 커졌다. 여야가 수소 생산 과정에서 탄소를 일부 배출하더라도 청정수소 범위에 포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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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결과는 통과는 되지 않았다. 

청정수소의 범위를 가지고 여야 간 의견다툼이 생겼늗네 여당에서는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그린수소만 청정수소로 정의해야 한다는 것이고 야당에서는 원자력을 활용해 생산하는 핑크수소까지 청정수소로 봐야한다는 것이다.

결국 원자력발전 이슈가 수소법 개정안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이다.

수소 산업은 현대차와 SK, 포스코 등 대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수소 생산 및 유통, 저장, 활용 등 전 분야에 걸쳐 약 43조원을 투자해서 육성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법 개정안 이슈로 대한민국 미래산업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글로벌로 보면 미국, 중국, 유럽 등 수소전략을 발표한 국가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서 올해 내로 50개국 이상이 수소전략을 가지고 정부정책을 수립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소산업은 이제 시작이지만, 투자자의 관점에서 국내 수소관련주는 법개정안 통과가 되고 나서 다시 관심을 가져도 될 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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