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주가의 최근 이틀 사이의 하락은 러시아가 천연가스 공급을 확대하기로 함에 따라 천연가스 및 원유 가격이 하락하였고, 그에 따라 폴리실리콘의 가격이 고점을 찍었다는 분위기가 생겼기 때문이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1008000372 

 

푸틴 “공급 늘린다” 한마디에 가스값 안정…에너지업계 러시아 위상 확인

세계 에너지 시장에서 천연가스 가격이 계속 급등하면서 액화천연가스(LNG) 업계의 큰손인 러시아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중국이 석탄 대체연료로 LNG 수입을 늘리고 있고 겨울철을 앞두고 난

biz.heraldcorp.com

 

그리고 미중 분쟁의 수혜로 OCI가 반사이익을 보고 있었는데 미중 정상 회담 소식으로 인해 미중 분쟁이 해소될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007_0001605378&cID=10101&pID=10100 

 

바이든·시진핑 연말 전 '화상 정상회담' 원칙적 합의(종합2보)

[워싱턴=뉴시스]김난영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연말 전 화상으로 정상회담을 할 것으로 보인다

www.newsis.com

 

이 두가지 이슈 중에서 첫번째 이슈에 대해서는 아직 섣불리 단정하기에는 빨라 보인다. 중국 전력난은 현재진행형이고 곧 있으면 겨울이기 때문에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폴리실리콘 가격이 고점에서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쉽게 빠지기는 어려워 보인다. 

 

두번째 무역분쟁 이슈는 지금까지의 미국과 중국의 공방을 보았을 때 중국이 쉽게 백기를 들지는 않을 것으로 추측한다. 미국의 중국 때리기는 이렇게 쉽게 끝날 싸움이 아니다. 

미국은 중국을 세계의 공급망 역할에서 배제시키려고 하고 있다. 반도체부터 시작해서 폴리실리콘도 마찬가지다. 중국이 세계시장에서 폴리실리콘의 대부분을 공급한다. 그렇기 때문에 OCI는 여전히 기회가 있다. 

 

SK증권에서 나온 OCI 리포트를 보자.

OCI_20211008_SK.pdf
0.64MB

 

폴리실리콘 가격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2분기에는 웨이퍼 증설 대비 폴리실리콘 수요부족으로 상승했다면 3분기에는 메탈실리콘 가격의 상승이 원인이다. 3분기 메탈실리콘 가격은 9월에만 3배 가까이 올랐다. 

 

3분기 실적을 폴리실리콘 가격 상승을 반영하여 매출 및 영업이익 추정치를 올렸다. 

 

2020년 대비 2021년 확실히 실적이 턴어라운드했다.

최근 하락은 이 실적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OCI는 2차전지 사업도 진출을 선언했기에 여전히 OCI는 매력적으로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