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는 지난 6월 경기도 광주 지역 내 이오펌프 생산 공장을 위한 토지 및 건물하였는데 이번에 한국산업은행으로부터 180억원을 대출받아서 이오펌프 자동화 생산설비를 구축한다.  

2021.06.15 - [주식/기업] - #이오플로우, 이오펌프 자동화 생산라인 구축

 

이오펌프는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핵심부품인데 외주 생산에 맡기고 있다. 이오패치 또한 마찬가지로 외주 생산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화 생산설비가 구축되면 원가 절감은 물론 생산능력도 향상된다.

이오펌프는 이오패치 외에도 앞으로 개발하는 모든 제품에 탑재되는 이오플로우의 핵심기술을 담은 제품이다. 따라서 이번 자동화 생산설비 투자는 향후에 있을 수요에 미리 대응하는 것이며 월 생산capa는 무려 100만개 이상을 목표로 한다.

현재 이오플로우는 유럽공급 물량을 생산 중이다. 어느 정도 수요가 확보되었기에 이렇게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추매타이밍이 임박해오고 있다. 

 

 



회사는 현재 이오패치의 핵심 부품인 이오펌프 및 완제품인 이오패치를 외주 생산 중이며 그 중 구동부인 이오펌프의 생산을 내재화하기 위해 생산기지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이오펌프는 웨어러블 인슐린펌프 ‘이오패치’의 핵심 구동부에 해당한다.

회사는 이번 대규모 설비 투자를 통해 이오펌프 자동화 생산설비를 갖춰 높은 성장세에 선제적인 대응능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오플로우는 이오펌프 신공장의 리모델링과 자동화라인 구축을 위해 이번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이를 위해 한국산업은행으로부터 이날 180억 원 규모의 시설자금 대출을 받아 추가 자금을 투입하기로 했다.

이오플로우는 지난 6월 경기도 광주 지역 내 이오펌프 생산공장을 위한 토지와 건물을 취득했다. 회사는 현재 이오패치의 핵심 부품인 이오펌프 그리고 완제품인 이오패치를 외주 생산 중인데, 그 중 구동부인 이오펌프의 생산을 내재화하기 위해 생산기지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이오펌프는 웨어러블 인슐린펌프 ‘이오패치’의 핵심 구동부에 해당한다. 회사는 이번 대규모 설비 투자를 통해 이오펌프 자동화 생산설비를 갖춰 높은 성장세에 선제적인 대응능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자동화 설비 도입 시 생산능력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원가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오펌프는 현재 회사의 주력 제품인 이오패치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주입기 뿐 아니라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인 비 인슐린계 웨어러블 약물 전달 플랫폼, 웨어러블 인공신장 등에 널리 적용되는 핵심 구동부인만큼 향후 예상되는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이어 신공장은 엄격한 의료기기 제조, 품질관리 기준(GMP)에 맞춰 구축되며 유럽의약품청(EMA)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생산 설비와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재진 이오플로우 대표는 “이오펌프의 자동화에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한다는 것은 이미 본 구동부의 생산공정이 안정화됐으며, 향후 수요의 대폭적인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유럽, 중국, 미주 등 앞으로 예상되는 해외 물량 증가에 대비해 핵심 구동부 부품의 생산 인프라를 내재화하면서 궁극적으로 월 백 만개 이상의 물량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909366629177496&mediaCodeNo=257&OutLnkChk=Y 

 

이오플로우, 이오펌프 생산시설 180억원 규모 투자

웨어러블 약물 전달 솔루션 전문기업 이오플로우(294090)는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핵심부품 ‘이오펌프’ 생산시설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오플로우는 이오펌프 신공장의 리

www.edaily.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