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를 출시했다. 이오패치는 인슐린이 필요한 당뇨인들의 혈당 관리를 위해 인슐린을 지속해서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체외용 인슐린 주입기다.

기존에는 주사기 또는 펜을 사용하여 인슐린을 주입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통증이 발생하였으나 인슐린 펌프는 주입선없이 단순히 패치 부착으로 인슐린을 주입할 수 있다.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시장으 미국의 인슐렛이 16년간 독점하던 시장인데 거기에 세계최초로 이오플로우가 도전하는 것이다. 

이오패치는 인슐렛의 옴니팟에 비해 크기와 무게가 적으며 3.5일 사용으로 주단위의 규칙적인 교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이오패치는 복부나 팔, 등 아무데나 붙여도 되고 생활방수도 되기 때문에 환자들이 사용법만 익숙해진다면 기존의 주입기를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실제 제품 출시는 4월에 휴온스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하니 사용평들을 기다려보자.

 

 

이오플로우는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 제품의 본격 출시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오패치는 웨어러블 형태의 일회용 인슐린 펌프로서 인슐린이 필요한 당뇨인들의 혈당 관리를 위해 인슐린을 지속해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데 사용하는 체외용 인슐린 주입기다.

이오패치는 번거로운 주입선이 없고,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크기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방수 설계와 주단위의 규칙적인 교체, 사용이 가능해 기존 인슐린 펌프의 큰 불편함이었던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오플로우는 2020년 제한된 형태로 이오패치의 판매를 시작했지만 금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판매 확대를 위한 본격 출시를 결정했다. 이오패치는 3월29일 이오플로우에서 첫 출하되고, 4월 초 휴온스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오패치 제품은 약물 주입기인 패치, 전용 컨트롤러인 ADM(Advanced Diabetes Manager) 및 통계적 당뇨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이오브릿지(EOBridge)로 구성된다. ADM은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패치를 제어할 수 있다. 당뇨관리 소프트웨어 이오브릿지 앱 혹은 웹에서 혈당과 인슐린 주입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는 보호자 및 의료진과 공유가 가능하다.

패치 사용 시간(최대 84시간, 3.5일)을 고려해 필요한 양만큼 동봉된 주입용 주사기로 인슐린을 패치에 채운 다음 몸에 부착하고 삽입된 소프트 캐뉼라를 통해 인슐린 주입이 시작되며, 기초 주입과 볼루스 주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ADM은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혈당측정기와 연결 가능하며, 연결된 혈당측정기를 통해 혈당 정보가 수신되고, 최대 90일까지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


www.press9.kr/news/articleView.html?idxno=47466

 

이오플로우, 국내 최초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출시 - PRESS9(프레스나인)

[프레스나인] 이오플로우는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 제품의 본

www.press9.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