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가 공장 증축을 진행한다. 공장증축은 수요가 없으면 그냥 하지 않는다. 아마도 이미 계약이 체결되었고 그에 따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척추 상단에서부터 하단까지 모든 척추임플란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미국에서 수술도 성공햇고 이미 FDA 인증까지도 끝낸 상태다.

공장증축은 엘앤케이바이오의 새로운 역사를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엘앤케이바이오는 경기도 용인 소재 생산공장을 증축하기 위한 내부 TF를 구성하고 관련 업무에 착수했다. 공장 증축과 관련한 세부 내용 및 일정은 사내에서 논의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까지는 용인 내에 있는 공동 단지 중 일부를 추가로 매입해 규모를 늘리는 형태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장 증축은 기존 대비 생산능력을 2배가량 늘리는 것을 목표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증축을 완료할 경우 일부 외주(P/O) 형태로 진행하던 기존 생산 및 매출 구조를 자체 생산 형태로 바꿔 물량을 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엘앤케이바이오가 공장 증축에 나서게 된 배경은 최근 들어 호재가 이어지며 제품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엘앤케이바이오는 2019년 말 박근주 사장을 영입했고 빠르게 경영 정상화에 성공했다. 올 4월 거래재개에 성공했고 5월엔 미국에서 엘앤케이바이오 제품을 사용한 첫 척추임플란트 수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척추 상단에서 하단에 이르는 전 제품을 생산하는 척추임플란트 의료기기 관련 특허를 보유 중이다. 한국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미국에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척추유합술에 사용하는 임플란트 의료기기는 FDA 품목허가를 획득한 상태다.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8191351166440104344&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공장 증축 TF 꾸린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