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에서 나온 알테오젠 리포트를 읽어보자.
한화투자증권에서는 처음 나온 알테오젠 리포트다. 그러므로 알테오젠의 ALT-B4에 대해서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흥미로운 부분만 보자.
할로자임의 연도별 매출 현황을 보면 로열티의 비중이 점점 커지는 것이 보인다. 21년에 로열티의 폭발적인 성장이 두드러진다.
21년에는 로열티 매출비중이 전체매출의 거의 반에 해당하는 46%다. 따라서 OPM도 무려 63.7%에 달한다. 로열티는 순수익으로 잡히기 때문이다. 이제 할로자임이 갔던 길을 알테오젠이 뒤따라간다.
알테오젠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또하나의 이슈는 ALT-B4 원료의 매출 규모다.
원료 매출이 로열티에 비해서 크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매출이기 때문에 알테오젠의 캐시카우 역할은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알테오젠 리포트가 1월에만 6개가 나왔다.
증권사마다 목표가가 다르지만, 공통점은 머크의 임상3상 진입이 가장 큰 이벤트라는 점이다.
예정대로라면 머크의 임상3상 진입은 1분기 내로 이루어진다.
알테오젠 주가는 산도즈 기술이전 후에 더 떨어졌다. 이제는 임상 중단과 같은 예상이 불가능한 악재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더이상 떨어질 구간도 없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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