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 김재진 대표 인터뷰 내용을 리뷰해보자.
오늘 내용 중에서는 이오패치의 미국진출이 새로운 소식이다. 올해는 유럽, 내년에는 미국으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과연 이오패치가 가진 장점으로 시장에서 어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첫번째, 미국시장 진출이 빨라진다.
원래는 인공췌장 솔루션인 이오패치X를 가지고 미국시장에 진출하려고 했는데 전략을 수정했다.
이오패치가 옴니팟보다 가진 장점은 총 3가지로 사용성(3일 vs 3.5일), 가격경쟁력,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연동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장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미국시장에서도 충분히 도전해볼만한하다.
올해 상반기 FDA 허가 신청하여 내년 중순쯤 미국 출시한다. 
 
 
두번째, 이오플로우의 투자 포인트는 3가지다. 
1. 시장 성장성
당뇨 인구 중에서 수시로 인슐린 맞아야 하는 환자수는 3300만명인데 인슐렛 고객은 그 중에 1%인 30만명이다. 인슐렛과 이오플로우 두 회사만이 3300만명의 잠재적 고객을 점유할 수 있다. 
2. 플랫폼 확장가능성
웨어러블 약물주입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약물치료제 개발을 추진중이다. 현재 산플레나에서 비만치료제에 대해 임상2상을 영국에서 올해 내 진행할 예정이다. 
3. 가치 저평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를 가진 업체는 인슐렛과 이오플로우 밖인데 인슐렛은 시총 21조, 이오플로우는 시총 5100억원이다. 

 

 

https://pharm.edaily.co.kr/news/read?newsId=01302166632231504&mediaCodeNo=257 

 

[CEO 모수자천]김재진 이오플로우 대표 “우리 회사에 투자해야 할 이유 3가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가 이르면 올해 상반기 미국식품의약국(FDA)에 허가 신청하고, 내년에 미국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김재진 이오플로우 대표. (사진=김유림 기자)16일

pharm.edaily.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