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에서 나온 일진하이솔루스 리포트를 읽어보자.
일진하이솔루스는 타입4 수소연료탱크 생산기업이다
타입4 수소연료탱크는 글로벌적으로 보면 5개 업체만이 생산할 수 있다. 이 중에서 대량양산 이력이 있는 기업은 도요타와 일진하이솔루스 밖이다. 기술도 중요하지만 양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는 노하우도 중요하다.
일진하이솔루스의 최대 투자포인트이자 최대 리스크는 현대차 독점공급이다. 현재 글로벌 1위 수소차 업체인 현대차에 독점공급하기에 매출성장은 넥쏘와 같이 할 수 있다. 하지만 수소차 시장은 아직 시작도 안한 시장이기 때문에 현재 1위인 현대차가 향후에도 1위를 할지는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사를 다변화하는 것이 급선무다.
현재 미국과 유럽업체들과 수출계약 진행중인데 이것이 첫 관문이자 일진하이솔루스의 터닝포인트다.
그리고 공모주 락업물량이 2월 1일에 나오기 때문에 일시적 수급도 체크해야 한다.
수소주는 계속 조정 중이다. 좋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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