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이 신규 성장호르몬 수용체 길항제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 이 특허는 PCT로 출원했기 때문에 향후에 전세계적으로도 등록이 될 것이다.

성장 호르몬의 아미노산 서열에서 하나 이상의 아미노산이 다른 아미노산으로 치환된 성장 호르몬 변이체를 포함하는 성장 호르몬 수용체 길항제에 관한 것이다.

알테오젠은 이 특허기술을 활용하여 성형외과,피부과, 안과등에서 사용하는 히알루로니다아제 단독제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여 어떻게 히알루로니다아제를 개발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성장호르몬 과다 분비 질환에 대해서도 히알루로니다아제를 활용한다는 것이다.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가 시판되면 그 범용성은 어느정도일지가 궁금해진다. 알테오젠은 꾸준히 히알루로니다아제를 활용하기 위한 여러 방법들을 실험하고 고안하고 있다. 

 

 

기타 경영사항(특허권 취득)(자율공시)

1. 특허명칭 신규한 성장호르몬 수용체 길항제 및 이의 융합단백질
2. 특허 주요내용 - 본 특허는 성장호르몬 수용체에 강한 결합력을 가지는 신규 성장호르몬 수용체 길항제에 관한 것임


- 출원 번호 : 대한민국 특허 출원 제 10-2018-0147700호
3. 특허권자 주식회사 알테오젠
4. 특허취득일자 2020-10-14
5. 특허 활용계획 - 본 기술은 성장호르몬이 과잉 분비됨으로써 유발되는 질병에 대한 치료제 개발에 사용될 수 있음

- 예를 들어, 말단비대증은 성장호르몬의 과잉 분비로 인해 신체의 말단 부위가 굵어지는 질환이며, 이를 방치하면 당뇨병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일반인에 비해 사망률을 높이는 희귀질환임


- 본 기술을 활용하여 성형외과,피부과, 안과등에서 사용하는 히알루로니다아제 단독제품으로 개발할 예정임.
6. 확인일자 2020-10-14
7.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 - 특허등록국가 : 한국

- 상기 특허취득일자는 특허 등록료 납부일임

- 상기 확인일자는 특허등록 대리인의 특허 등록료 납부 확인공문 수령일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