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천보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2분기 경영실적 및 사업현황, 투자계획에 대해 IR을 하였다. 덕분에 오늘 주가도 급등하였다.

기관투자자 대상이라 IR을 참석할 수 없었기에 자료에서 2차전지 분야에 대한 설명만 리뷰해보자.

전체 내용은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천보IR(20년7월31일).pdf
3.19MB

 

천보는 기존의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소재기업에서 이제는 2차전지 소개기업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천보도 탈바꿈하는 것이다.

 

전세게 탑5 배터리 제조사에 천보의 천해엑 첨가제 및 전해질이 들어간다. 거의 전세계에 공급될 전기차에 천보 제품이 다 들어간다고 봐야한다.

 

천보의 2차전지 소재에 대한 설명이다. 세계최초란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이 천보의 기술력은 뛰어나다.

 

이번 IR에서 가장 중요한 전해질 설비 증설 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증설되는 양이 기존 생산량의 3배를 초과한다. 기술력으로 핵심소재를 만든 다음, 물량공세로 후발주자를 막겠다는 천보의 의지가 보인다.

 

천보가 증설하는 공장은 충주에 짓는다. 약 7,870평의 부지에 대량생산을 위한 공장을 짓는 것이다. 

 

천보가 개발한 차세대 전해질이 글로벌 탑5 2차전지업체에 공급된다. 그렇기에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인 테슬라에도 천보의 전해질이 들어가는 것이다. 테슬라가 성장해도 천보는 이익, 반테슬라 연합인 기존 자동차 업체들이 선전해도 천보는 이익이다. 

 

해외 수출시장 전망을 보면 더 확실히 알 수 있다. 전세계로 수출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