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이 비만억제 기능이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큐어자임-락이라고 불리는 곡물발효효소는 인체시험 결과 체지방과 내장지방 감소효과가 나타났다.

아미코젠은 큐어자임-락을 FDA NDI 등재를 추진중이다. NDI는 새롭게 개발한 건강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심사해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절차다. 한국에는 내년에는 식약처에 개별인정형 원료로 신청한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아야 원료를 제조 또는 판매할 수 있다.

 

기능성식품 소재 전문기업인 아미코젠(대표 신용철)이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곡물발효효소를 개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조비룡 교수는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아미코젠이 개발한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에 대해 인체적용 시험을 한 결과 체지방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고 발표했다.

조 교수는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섭취하기 전보다 12주 섭취 후 체지방과 내장지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아미코젠은 이같은 동물실험결과에 대해 지난해 SCI급 저널인 Journal of medicinal food에 보고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논문은 하반기에 발표할 계획이다.

조 교수는 이날 “의약품은 장기 복용이 어렵고, 섭취를 중단하면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 일명 ‘요요현상’이 일어나기 쉽지만, ‘큐어자임-락’과 같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이 입증된 식품은 지속적으로 섭취가 가능하며,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미코젠은 “‘큐어자임-락‘의 동물시험 및 임상결과를 토대로 FDA NDI(New Dietary Ingredient)를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개별인정형 원료로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www.foo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635 

 

아미코젠, 효소식품군서 비만 억제 기능 곡물발효효소 개발 - 식품저널 foodnews

기능성식품 소재 전문기업인 아미코젠(대표 신용철)이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곡물발효효소를 개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을 추진하고 있다.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조비룡 교수

www.foodnews.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