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임플란트 기업 엘앤케이바이오의 제2공장이 완공되었다.

제2공장은 향후 해외수출 물량에 대비해서 기존 생산량의 2배로 생산이 가능하며 전 공정이 멸균시스템으로 설계되었다. 그리고 수술기구도 멸균 제품으로 생산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예상대로 엘앤케이바이오의 제2공장은 5월 내로 완공되었다. 이제 남은 것은 4개다.

  1. 글로벌 의료기기와의 계약
  2. 유럽CE인증
  3. 유럽공급 계약
  4. Aegis Spine 미국소송 해결

그 중에서 1번과 4번이 시급하다. 순서상으로는 4번 후에 1번이 되는 것이 추가 잡음이 없이 깔끔한 전개다.

추가로 오늘 엘앤케이바이오 제2공장 준공식 사진을 보면 강국진 회장이 보이지 않는다. 이런 중요한 자리에 없는 이유가 뇌피셜로 생각해보면 이보다 더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 한국에 없기 때문에 참석못한 것이 아닐까 한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멸균제품화 공정을 적용해 척추임플란트 무균제품 생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12일 경기도 용인 소재 본사에서 제2공장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제2공장은 각 공정마다 설비의 집중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생산량을 늘리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최첨단 설비가 구축됐다. 미국 등 수출 물량을 증가에 발맞춰 기존 생산량을 2배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박근주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대표는 "주력 시장인 미국이 백신 공급에 힘입어 팬데믹 터널에서 벗어나면서 척추임플란트 수요가 늘고 있다"며 "제2공장은 미래 먹거리인 높이확장형 추간체 케이지의 생산 전초기지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2공장에는 높이확장형 추간체 케이지의 전문 생산 및 연구 시설, 회사와 제품 홍보를 위한 홍보관도 자리한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멸균제품 생산을 위해 시설을 개선해왔다. 제2공장의 제품 생산시설 전체를 멸균화하고, 수술기구도 멸균 제품 생산이 가능한 공정으로 확장했다.

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5125204i

 

엘앤케이바이오, 척추임플란트 용인 제2공장 준공

엘앤케이바이오, 척추임플란트 용인 제2공장 준공, 멸균제품화 공정 적용

www.hankyung.com

 

  1. 호구와트 2021.05.13 01:15

    증설한 케파를 쓸 수 있는 기반이 잡혀야할텐데요
    과연 가동을 얼마나 할지.. 자신이 있으니 공사 안미루고 준공까지 달렸다고 볼 순 있는데 과연 미국에서 어떤 딜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을까요
    기대가 큰 만큼 우려도 큰 기업입니다

    • Lv4.Bati 2021.05.13 22:04 신고

      충분히 공감가는 말씀입니다. 리스크가 크고 기대감도 크고 투자하기에 쉬운 종목이 아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