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뉴욕멜론은행(BNY 멜론)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가상자산을 취급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방송에 따르면 뉴욕멜론은행은 앞으로 자산운용 고객들을 위해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들의 보유, 이전, 발행 업무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대형 수탁은행으로 꼽히는 BNY 멜론은 향후 연구를 거쳐 디지털 통화도 미 국채와 주식 등 전통적인 보유 자산을 위해 사용하는 똑같은 금융 네트워크를 통해 취급할 계획이다.

www.yna.co.kr/view/AKR20210212014200072?input=1195m

 

'미 最古은행' BNY멜론, 비트코인 취급한다…"글로벌 은행 최초" | 연합뉴스

'미 最古은행' BNY멜론, 비트코인 취급한다…"글로벌 은행 최초", 강건택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1-02-12 08:21)

www.yna.co.kr

 

미국에서 비트코인으로 직원들의 월급을 지급하는 지자체가 나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화제의 지자체는 플로리다주의 마이애미시다. 프란시스 수아레스 마이애미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직원들의 급여를 비트코인으로 지급하는 것은 물론 비트코인으로 세금을 납부하는 것도 인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직원들이 원하면 비트코인으로 월급을 수령할 수 있고, 납세자 중 암호화폐(가상화폐)로 세금을 납부하길 원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시정부가 운용하는 일부 펀드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들의 월급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로 지급하는 지자체는 미국 사상최초라고 블룸버그는 소개했다.

www.news1.kr/articles/?4210309

 

마이애미시 직원들 월급 비트코인으로 지급…'세계 최초'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인 테슬라가 전기차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을 활용하기로 한데 이어 이번에는 글로벌 대표 신용카드사인 마스터카드와 대표 소셜미디어(SNS)인 트위터도 비트코인 결제를 검토하겠다며 동참 의사를 밝혔다.

이로 인해 더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하는 대중화(Mass Adoption)가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www.edaily.co.kr/news/read?newsId=01931926628949536&mediaCodeNo=257&OutLnkChk=Y

 

테슬라 효과?…마스터카드·트위터도 "비트코인 결제 검토"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인 테슬라가 전기차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을 활용하기로 한데 이어 이번에는 글로벌 대표 신용카드사인 마스터카드와 대표 소셜미디어(SNS)인 트위터도 비트코인 결제를

www.edaily.co.kr

 

테슬라는 8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된 보고서를 통해 "올해 1월 추가 다각화와 현금 수익 극대화를 위한 더 많은 융통성을 제공해줄 투자 정책 업데이트를 했다"며 15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향후 자산의 일부를 디지털 자산에 더 투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테슬라는 또 "가까운 미래에 우리 제품을 위한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용인하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트코인을 받고 자사 전기차를 팔 예정이라고 밝혔다.

www.yna.co.kr/view/AKR20210209030700002?input=1195m

 

'테슬라가 1.7조 구매'에 비트코인 5천만원 코앞 | 연합뉴스

'테슬라가 1.7조 구매'에 비트코인 5천만원 코앞, 성서호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1-02-09 08:46)

www.yna.co.kr

 

 

테슬라가 쏘아올린 비트코인의 불씨가 거세다.

비트코인으로 월급을 주는 미국 시도 생겼는가 하면, 전통 은행도 비트코인을 취급하겠다고 한다. 그리고 마스터카드와 트위터도 비트코인 결제를 검토중이다.

2017년의 가상화폐 시장과는 다른 분위기다. 단순한 가상화폐가 아니라 실물경제에서 사용될 수 있는 교환수단으로 가상화폐가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가상화폐에 이제 다시 관심을 가져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세계최대 전기차 업체와 세계최고의 부자인 머스크가 지지하는 비트코인이라는 수식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상화폐과 더이상의 도박수단이 아닌 금과 같은 수단으로 인식될 것이다.

가상화폐 투자는 단연코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바람직하다.

하지만 높은 수익률을 따져야 한다면 알트코인 중에서는 실제 경제에 사용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큰 코인을 추려내여 투자해야 한다.

 

script src="https://ads-partners.coupang.com/g.j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