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보는 2007년 10월 8일에 설립된 정밀화학 소재 기업이다.

주요사업은 4가지이다.

  • 반도체 공정 소재 국내 시장 점유율 90%
  • LCD식각액첨가제인 아미노테트라졸(ATZ) 글로벌 점유율 1위
  • 전해질과 전해액첨가제 등 2차전지 소재
  • 의약품 소재

천보 IR 자료 (2019.11.08 - 2019.11.30)

각 사업분야에서 입지가 절대적이다. 

디스플레이 분야는 글로벌 탑3 업체를 고객사로 가지고 있어 거의 독점이다.

반도체 분야는 삼성전자만이 고객이지만 반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입지는 50%이상이니 이것도 절대적이다.

2차전지 분야도 글로벌 2차전지 제조업체 탑티어 모두를 고객으로 가지고 있다. 독점이나 마찬가지다. 어느 업체가 잘되든지 못되든지 상관없이 천보는 항상 잘될 수 밖에 없다.

2차전지 소재의 경우 2017년 세계 최초로 2차전지 F전해질(LiFSI)를 상용화하였다. F전해질은 기존에 사용되던 LiPF6보다 진보된 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약 첨가제이다. 

천보의 매출 비충은 과거에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의 매출 비중이 높았으나 전기차 시대의 도래를 대비하여 점진적으로 2차전지 사업으로 매출 비중을 늘려가는 중이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 천보의 가치는 빛을 발할 것이다.

그것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전기차 시장의 성장만큼 클 것이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제조사에 관걔없이 항상 천보의 전해질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미래가 기대된다. 천보의 성장과 전기차의 성장 모두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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